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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나라별 문명별로도 절기를 계산하고 계절의 변화에 따라 주기를 정하고 행사를 했을 텐데 달을 중심으로 하는 음력과 해를 중심으로 하는 양력은 차이가 있어서 매년 조금씩 오차가 생길 것이고 그래서 유리는 윤달 윤년 이라는 것이 있는데 그들의 계산법은 과연 우리와 무엇이 달랐을지 살펴보자.
유대인 공동의 해와 윤년의 계산
부족 정규 및 완성년연기는 둘째 달에 하루를 더하거나 셋째 달부터 하루를 없애 보상한고 유대인 공동의 해는 353 354일 또는 355일만 가질 수 있고 윤년은 항상 30일 더 길며 383 384 385일을 가질 수 있고 체세라 해는 353일 또는 383일이고 체슈반과 키슬레프 둘 다 29일이 있고 히브리 문자 het는 케비야에서 사용된고 Kesidrah 연도는 354일 또는 384일이고 체 슈반은 29일 키슬레프는 30일이고 히브리 문자 kaf는 케비야에서 사용된고 슬레 마 해는 355일 또는 385일이고 체슈반과 키슬레프 둘 다 30일이 있고 히브리 문자 신은 케비야에서 사용된고 한 해가 부족하거나 규칙적이거나 완성되는지는 인접한 두 개의 로슈 하샤나 관찰과 윤년 사이의 시간에 의해 결정된고 keviya는 1년을 묘사하기에 충분하지만 변형은 1년 길이 대신 페사흐 첫날의 요일을 명시한고 메 타닉 사이클은 매 19년 주기마다 235개의 음력 달을 의미한고 이는 각 사이클당 평균 6939일 16시간 595개의 부품을 제공한고 그러나 로슈 하샤나 연기 규칙으로 인해 19 유대인 연기의 주기는 6939일 6940일 6941일 또는 6942일 중 하나가 될 수 있고 이 값들 중 어느 것도 7개로 균등하게 구분할 수 없기 때문에 유대력 달력은 정확히 36288개의 메토닉 주기 즉 689472년의 유대인 연도를 따르는 것만을 반복한고 50분 162 3 초를 초과한 것을 제외하고 247년마다 거의 반복된고 사대문 12개월 또는 13개월로 나누어진 히브리어 연도의 연간 달력은 19년 주기 및 그 어금니 티슈 레이의 입력이 되는 4개 관문의 표를 참고하여 결정할 수 있고 표의 본문에서 원하는 연도의 결과형은 2개의 숫자와 1개의 글자로 이루어진 3 중형이고 The left number of each triple 같은 히브리 해 히브리 문자로 된 케비야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쓰여 있어 그들의 요일은 거꾸로 되어 있고 티슈 레이는 1번 왼쪽은 15번이고 19년 주기 내 연도에만 그 해에 아다르가 하나 또는 두 개 있는지 여부가 결정된고 이 표는 어금니 티슈 레이의 한계에 대한 요일과 시간을 히브리어 방식으로 즉 둘 다 오후 6시에 시작하므로 7d 18h 0p는 토요일 정오에 시작한고 19년 주기의 연도는 4개의 그룹으로 구성된고 즉 윤년 후는 보통 연도 2년 후는 보통 연도 1년 후는 보통 연도 후는 보통 연도 3년 후는 보통 연도 사이의 공통 연도이고 사대문 중 가장 오래된 표는 사디아 가온이 썼고 그것은 1 티슈 레이가 발생할 수 있는 주의 4개의 허용 가능한 요일을 식별하기 때문에 그렇게 이름이 붙여졌고 어금니 티슈 레이 주일을 케비야 주일과 비교한 결과 1년 중 39퍼센트는 어금니 티슈 레이 주일을 넘어 연기되지 않고 47퍼센트는 하루 연기되며 14퍼센트는 이틀 연기된고 또한 이 표에는 7가지 유형의 공통 연도 및 7가지 유형의 윤년이 명시되어 있고 대부분은 19년 주기로 나타나지만 1 2년은 인접 주기에 있을 수 있고 연도의 가장 가능성이 높은 유형은 연도의 18 1퍼센트에 5R7인 반면 가장 가능성이 낮은 유형은 연도의 3 3퍼센트에 5C1이고 15 니산 주의 요일은 1 티슈 레이의 요일보다 1일 보통 해는 2일 보통 해는 3일 보통 해는 4일 또는 5일 늦는고 카라 이인은 음력과 태양년을 사용하지만 카라이 달력은 현재의 랍비 니치 달력과는 여러 면에서 다르고 카라이트 달력은 산헤드린호가 랍 비닉 달력을 달력 관찰력 달력에서 현재 랍 비닉 유대교에서 사용되는 수학적으로 현재 랍 비닉 달력으로 변경하기 전에 사용한 랍 비닉 달력과 동일하고 달력에서는 매월 초순인 로슈 초데스를 계산할 수 있지만 이스라엘에서 관측한 결과 신월의 첫 목격에 의해 확인된고 이것은 신달을 관찰할 수 없는 상태에 따라 때때로 최대 하루의 변동을 초래할 수 있고 그날은 보통 다음 달에 픽업된고 윤월의 추가는 랍 비닉 유대교의 계산되고 고정된 달력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이스라엘에서 특정한 단계에서 보리가 익는 것을 관찰함으로써 결정된고 때때로 이것은 카라인이 계산된 랍비네 달력을 사용하여 다른 유대인들보다 한 달 앞서게 되는 결과를 낳는고 잃어버린 달은 카라 족이 윤달을 관찰하고 다른 유대인들은 그러지 않는 다음 주기에 픽업될 것이고 게다가 랍비네틱 달력의 계절적 표류는 피하게 되고 카라이트 달력에서 한 달 일찍 시작하는 표류의 영향을 받는 해가 된고 또 랍비네 달력 연기 4가지 규칙은 타나크에서는 언급되지 않기 때문에 적용되지 않는고 이것은 특정 연도의 모든 유대인 명절에 대해 관찰된 날짜에 하루나 이틀 정도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중세에는 이스라엘 땅으로부터 정확한 아비 보리 자료를 검색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이스라엘밖에 있는 많은 카라이트 유대인들이 계산된 랍비네틱 달력을 따랐고 그러나 이스라엘 국가가 수립된 이후 특히 6일 전쟁 이후 알리야를 만든 카라이트 유대인들은 이제 다시 관찰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사마리아 역사 마리아 공동체의 달력 또한 달의 달과 태양에 의존한고 사마리아 달력의 계산은 역사적으로 사제 가족만의 비밀이었고 새로운 초승달의 관찰에 바탕을 두고 있었고 더 최근에 20세기 사마리아인 하이 프리스트는 컴퓨터 알고리즘으로 계산을 옮겼고 현 하이 프리스트는 1년에 두 번 결과를 확인한 뒤 지역사회에 달력을 배포한고 사마리아 달력의 시대는 여호수아와 함께 이스라엘의 땅에 이스라엘 자손이 들어온 해이고 유월절은 사마리아 달력의 첫 달이지만 여섯 번째 달에는 연수가 늘어난고 랍 비닉 달력에서와 마찬가지로 각 19년 주기 내에는 7년의 윤년이 있고 그러나 랍 비닉 달력과 사마리아 달력의 주기가 동기화되지 않아 랍 비닉 달력에 따르면 랍 비닉 축제와 공증상 같은 사마리아 축제들은 날짜로부터 한 달씩 쉬는 경우가 많고 덧붙여 카라이트 달력에서와 마찬가지로 사마리아 달력은 타나크에 언급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4가지 연기 규칙을 적용하지 않는고 이것은 특정 연도의 모든 유대인 명절에 대해 관찰된 날짜에 하루나 이틀 정도 영향을 미칠 수 있고 Qumran 달력 참고 항목 에녹 캘린더 및 Qumran 캘린더 텍스트 사해 두루마기의 상당수는 그곳 사람들이 흔히 에 세네스로 추정하는 독특한 달력에 대한 참조를 가지고 있다.
이집트와 바빌로니아 달력의 사용
이 달력의 해는 이상적인 메소포타미아 달력을 12 30일 동안 사용했으며 그 달력은 분수와 용액에 4일이 추가되어 총 364일이 되었고 기한이 월초인지 말초인지에 대해서는 다소 애매모호한 부분이 있었지만 가장 명확한 달력 증명서는 각각 3개월 30일 30일 31일씩 4계절의 기간을 부여하고 추가로 기일을 끝마치고 총 91일 정확히 13주 동안 기일을 부여한고 매 시즌은 매년 주 4일에 시작되었고 364일만 있으면 몇 년 후의 실제 계절과 달력이 눈에 띄게 달라지겠지만 이 문제에 대해 어떤 조치를 취했는지는 알 수 없고 학자들의 다양한 제안이 있었고 하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고 계절에 따라 달력이 바뀌도록 허용되었다는 것이고 계절적 변칙이 너무 커서 더 이상 무시할 수 없을 때에만 변칙적으로 변화가 일어났다는 제안도 있고 글들은 종종 달을 논하지만 달력은 달의 움직임에 기초하지 않았고 현대 서양 달력에서 달의 위상의 징후가 그것이 음력임을 나타내는 것 이상 달력은 달의 움직임에 기초하지 않았고 최근 해독될 마지막 두루마리 중 하나를 분석한 결과 이 달력과 관련이 있으며 이 종파가 계절 사이의 변화를 표시하는 4개의 특별한 날을 각각 식별하기 위해 테 쿠파라는 단어를 사용했다는 것이 밝혀졌고 고대 유대인들이 사용했던 다른 달력 후기 페르시아 시대에 대한 일정관리 증거는 이집트의 Elephantine에 있는 유대인 식민지에서 온 파피리에서 발견된고 이 문서들은 Elephantine의 유대인 공동체가 이집트와 바빌로니아 달력을 사용했음을 보여준고 사르 디카 파스칼 표는 일부 동부 도시의 유대인 공동체 어쩌면 안티오크가 니산 14를 3월 율리우스 달의 한계 안에 두는 달력적인 계획을 사용했음을 보여준고 문서에 기재된 날짜 중 일부는 분명히 부패했지만 표에 기재된 16년을 정기적인 중간 정리 계획과 일치하도록 에칭 할 수 있고 피터 알렉산드리아 주교 언급은 유대인들이 그가 사는 도시의 니산 14 약 계속 상당히 일관된 층간 계획을 제안하는 달의 코스에 따라 Phamenoth의 달에 윤달 모든 3학년으로 Pharmuthi의 달에 따라 자신들의 유월절을 열고 앙증맞은 n 파마 못 10과 파무티 10이고 3세기부터 5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소아르의 유대인 장례 비문은 몇 년을 중간으로 나누었을 때 중간 월은 적어도 때때로 아달의 반복적인 달이었음을 나타낸고 그러나 비문에는 정월 대보름의 명확한 문양이 드러나지 않으며 정월 대보름의 시작을 결정하는 일관된 규칙도 나타나 있지 않고 천문 계산 시뇨 월 어금니 간격 신월은 해와 달이 남북 선에 대해 수평으로 정렬되는 순간이고 두 개의 새로운 달 사이의 기간은 동의어 월이고 실제 시노 달의 길이는 약 29일 6시간 30분에서 약 29일 20시간까지 다양하며 변동 범위는 약 13시간 30분이고 따라서 편의를 위해 고대의 평균 시뇨 월과 동일한 장기 평균 길이를 사용한고 그 molad 간격이 765433 25920 일 또는 29일 12시간 793년 부품 118분 3 부품 10초 그리고 같은 값은 바빌로니아 인들에게 그들의 시스템 B에 대해 300 BCE에 그리스 천문학자 히파르 코스로 채택되었다 결정했습니고 2기 원전 100년과 4세기 후 알마게스트에 있는 알렉산드리아 천문학자 프톨레마이오스에 의해은 기원전 8세기에서 5세기까지의 월식 기록을 이용하여 달성된 것으로 생각된고 이 값은 전체 부품으로 반올림되는 값이 올 수 있는 만큼 29 530589일의 정확한 값에 가깝고 이 불일치로 인해 어금니 간격이 약 0 6초간 너무 길고 다른 방법으로 말하면 어금니를 어떤 기준 자오선에서의 평균 연결 시간으로 본다면 이 기준 자오선은 동쪽으로 천천히 표류하고 있는 것이고 기준 자오선의 이 표류가 고정된 달력의 도입일인 4세기 중반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나일강과 유프라테스강 사이의 중간 경도에 해당하는 것으로 파악된고 현대 어금니 모멘트는 예루살렘에서 동쪽으로 30도 이상 떨어진 아프가니스탄 칸다하르 자오선 부근의 달 접속 모멘트의 평균 태양 시간과 일치한고 또한 평균 시뇨 월은 중력 조석 효과로 인해 점진적으로 단축되기 때문에 어금니 간격과 평균 시뇨 월 사이의 불일치가 가속 속도로 누적되고 있고 원자시계가 제공하는 것과 같이 엄격히 균일한 시간 척도로 측정된 평균 시뇨 달은 점차 길어지고 있지만 조수가 지구의 자전 속도를 훨씬 더 느리게 하기 때문에 평균 시뇨 달은 평균 태양 시간 측면에서 점차 짧아지고 있고 계절적 표류 현재 수학적으로 기초하고 있는 히브리어 달력의 평균 연도는 365일 5시간 55분 252557초 19년 메 타닉 사이클에서 29 530594일 곱하기 235개월의 어금니 트월 간격으로 계산된고 그레고리력으로 볼 때 그레고리력으로 볼 때 평균 연도는 365일 5시간 49분 12초이며 이와 관련하여 히브리력으로 볼 때 표류하는 것은 매 231년마다 약 1일이고 유대인의 의식에 대한 의미 티슈 레이의 어금니는 유일하게 이성적으로 발표되지 않은 어금니 순간이지만 로슈 하샤나 연기 규정에 따라 로슈 하샤나의 잠정 날짜를 결정하기 때문에 실제로는 히브리 달력과 관련된 유일한 순간이고 다른 월간 어금니 순간은 신비로운 이유로 발표된고 어금니가 평균적으로 거의 100분 늦는다면 티슈 레이의 어금니가 72년의 5년 또는 거의 7퍼센트나 더 늦게 착륙하는 것을 의미한고 따라서 어금니의 작은 표류물은 이미 로시 하샤나의 날짜에 영향을 미칠 정도로 충분히 의미가 있으며 로시 하샤나의 연기 규정으로 인해 때때로 이전 또는 내년의 날짜와 상호 작용하기도 한고 어금니 드리프트는 원래 어금니 기준 자오선에서의 실제 평균 달 접속사 간격에 해당하는 점진적으로 짧은 어금니 간격을 사용하여 보정할 수 있고 또한 어금니 간격은 달력 평균 연도를 결정하므로 점차적으로 더 짧은 어금니 간격을 사용하면 히브리 달력 평균 연도의 과도한 길이를 교정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최대 지속 기간 동안 북분류를 잡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고 4세기에 19년 주기가 완성되었을 때 가장 이른 유월절은 북위 분분과 일치하여 유월절이 북위 분산 후 첫 보름달 가까이 떨어졌거나 북위분이 니산 어금니 이후 16일 전에 한 번의 공진 내에 상륙하였음을 의미한고 연도의 약 80퍼센트가 여전히 그러하지만 약 20퍼센트가 지나면 유월절은 이러한 기준으로 한 달 늦는고 현재 이것은 19년 주기마다 8 11 19년에 윤달이 프리미엄 삽입된 후에 발생하며 이것은 북분류를 그 해의 예외적으로 이른 히브리 날짜에 상륙하게 한고 이 문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될 것이고 따라서 AM 5817에서 시작하여 각 19년 주기 중 3년 또한 한 달 늦어질 것이고 만약 달력이 수정되지 않는다면 유월절은 AM 16652 전후에 하지에 착륙하기 시작할 것이고 이론적으로 이것이 정확히 발생하기 시작하는 해는 지구의 자전율의 향후 조력 저하의 불확실성 그리고 전착과 지구의 축 기울기의 예측의 정확성에 달려 있고 춘분 표류의 심각성은 유월절이 수천 년 동안 봄철에 머물러 있을 것이라는 이유로 널리 평가되고 있으며 토라의 본문은 일반적으로 엄격한 달력 한계를 명시하지 않은 것으로 해석되지 않는고 히브리 달력은 추분에 관해서도 표류하고 있으며 적어도 수꽃의 추수 축제의 일부는 이미 19년 주기 1년 9년 12년의 추분이 지난 지 한 달이 넘고 있다 AM 5818에서 시작되는 이 또한 4년에 해당될 것이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역시 유대인이나 다른 문명에서도 달력의 수정을 위해 윤년과 윤달의 개념이 사용되었으며 정기적으로 그 계산법을 통해 달력을 수정하여 농업이나 기타 산업의 발달을 위해 적용해 왔다는 것을 알 수 있고 그 차이는 우리와는 조금 달랐다.
출처 : 위키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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