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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앞서 말한 대로 유대인들은 그들의 달력을 윤달과 윤년을 계산하며 수정해서 써왔는데 문제가 하나 있었던 것은 날짜가 매번 변하기 때문에 직관적으로 날을 계산하기가 어려웠다는 것으로 우리가 음력 날짜를 어려워하여 젊은 세대들은 양력으로만 날을 계산하며 심지어 음력의 개념이나 왜 생겼는지 심지어는 무엇인지도 모르는 경우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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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브리 달력의 보통해와 윤년 판단 기준

설명한 대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1년 동안의 달력을 결정하는 데 있어 실제적인 문제는 연도의 일수를 결정하는 것이고 현대 달력에서 이것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결정된고 로슈 하샤나의 날과 그 해의 길이는 티슈 레이 어금니 주일의 시간과 요일 즉 평균 접속사의 순간으로 결정된고 일정 연도의 티슈 레이 어금니로 볼 때 연도의 길이는 다음과 같이 결정된고 첫째로 19년 메토닉 사이클에서의 위치를 기준으로 매년이 보통인지 윤년인지를 판단해야 한고 3년 6년 8년 11년 14년 17년 19년은 윤년이고 둘째로 시작 티슈 레이 어금 니드와 다음 해 티슈 레이 어금 니드 사이의 일수를 결정해야 한고 일반적으로 달력 설명은 오후 6시에 시작하지만 로시 하사 나를 결정하기 위해 정오 이후에 발생하는 어금니를 다음날에 속하는 것으로 취급한고 모든 월은 29d 12h 44m 31 3s 길이로 계산된고 따라서 통상적으로 TM2는 TM1 이후 12 곱하기 MonLen 일수가 발생하는데 이는 통상적으로 TM1 이후 354일이지만 TM1이 오전 3시 11분 20초 이후 정오 이전에 있으면 355일이 된고 그러나 명절 규칙 때문에 로슈 하샤 나는 일요일 수요일 금요일에 떨어질 수 없기 때문에 TM2가 그날 중 하나라면 2년 차 로슈 하샤 나는 1년 차에 하루를 더하여 연기된고 보상하기 위해 2년 차에서 하루는 감산된고 이 제도가 4대 자 연년 길이 외에 385일과 353일을 허용하는 것은 이러한 조정을 허용하기 위해서고 그러나 이미 355일의 긴 평년이라면 1년을 어떻게 연장할 수 있는가 383일의 짧은 윤년이라면 2년을 단축할 수 있는가 그렇기 때문에 제3대 제4대 데시야들이 필요한 것이고 1년이 이미 355일의 긴 평년이라면 TM1이 화요일이면 문제가 있는데 이는 TM2가 일요일로 넘어져 356일의 연도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고 이 경우 1년 차 로슈 하샤 나는 화요일에서 연기된고 수요일로 미룰 수 없어 목요일로 연기되고 1학년은 354일로 끝난고 반면 2년이 이미 383일로 짧은 1년이라면 TM2가 수요일이면 문제가 생긴고 왜냐하면 2학년 로시 하샤 나는 수요일에서 목요일로 연기되어야 하고 이로 인해 2학년은 382일 밖에 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고 이 경우 3년 차 로슈 하샤 나를 월요일에서 화요일로 연기해 2년 차를 하루 연장하고 2년 차에는 383일이 주어진고 히브리 달력 수정 월별과 연차의 정확한 시기를 정하는 유대교 의식의 중요성을 감안해 일부 미래학자들과 연구자들은 히브리 날짜를 정립하는 수정된 제도가 필요한지 여부를 고민해 왔고 현재 수학적으로 기초하고 있는 히브리 달력의 평균 연도는 원래 있었던 분점 관계에 비해 평균 78일 늦었고 그러나 히브리어 달은 항상 어금니 순간의 하루나 이틀 안에 시작되기 때문에 히브리어 개개의 날짜가 일주일 이상 늦은 날짜로 되는 것은 불가능하고 대신 일어나는 일은 히브리 전통 달력 프리미엄이 삽입되기 1년 전에 윤월을 삽입하는 것인데 여기서 프리미엄은 삽입이 춘분분을 가장 최근의 허용 순간보다 30일 이상 전에 상륙하게 하여 달력이 한 달 늦음으로 달리는 것을 의미한고 그는 다음 봄 이전에 있었어야 했다를 윤달에 삽입했고 이는 현재 19년 주기 중 4년 내에 발생하며 이는 현재 히브리 달력이 21퍼센트 이상 한 달 늦게 실행됨을 의미한고 Irv Bromberg 박사는 수정 산술 히브리 달력이 7천 년 이상 표류하는 것을 막는 점진적으로 짧은 어금니 간격과 함께 130 윤달이 포함된 353년 주기 4366개월을 제안하였고 춘분이 히브리 달력에서 어금니 구간의 평균 119분의 1을 표류하는 데는 약 3분의 2세기가 걸린고 그것은 19년 주기를 11년으로 단순하게 단축함으로써 취소될 수 있고 그 순서에서 3년 도약기를 포함한 8년을 생략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시간 단위고 그것이 353년 도약기의 본질적인 특징이고 11 353년 그 결과는 CalMaster2000 프로그램의 히브 달력이고 이러한 제도가 세계 유대인 사회의 다양한 측면에 걸쳐 어떻게 구현되고 관리될 수 있는지에 대한 종교적 의문들이 많고 아우슈비츠의 달력 준수 아우슈비츠에 수감되어 있는 동안 유대인들은 수용소에서 유대인의 전통을 지키려고 온갖 노력을 다했고 유대인의 관습과 의식에 매우 중요한 전통인 히브리 달력은 특히 위험했고 왜냐하면 캠프에서는 시계나 달력 같은 시간을 알려주는 도구가 허용되지 않았기 때문이고 히브리 달력을 보관하는 것은 죄수들 사이에서 흔치 않은 일이었으며 아우슈비츠에서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진 생존 달력은 두 가지뿐인데 둘 다 여자들에 의해 만들어졌고 이에 앞서 히브리 달력을 만드는 전통은 유대인 사회에서 남자의 직업으로 크게 가정되었고 초기 시온주의 개척자들은 종교적 의식의 문제로서 수세기 동안 유대인들이 멀리 떨어진 디아스포라에 보존한 달력이 원래 국가의 기후에 맞추어져 있다는 사실에 감명을 받았다 유대인의 새해는 건기로부터 비가 오는 해로 그리고 수 코트 유월절 그리고 같은 주요 유대인 명절이고 샤부 오트는 모내기 수확 등 농경기의 주요 지점에 해당한고 이에 따라 20세기 초 히브리 달력은 종교 달력이 아닌 농업 달력으로 다시 해석되었고 이스라엘 주가 만들어진 후 히브리 달력은 그레고리력으로 이스라엘의 공식 달력 중 하나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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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계의 지리학적 모델에 기초한 힌두 달력

이전의 유대 전통에서 유래되지 않은 명절과 기념일은 히브리 달력 날짜에 따라 정하도록 되어 있었고 예를 들어 이스라엘 독립기념일은 이야르 5일 예루살렘 통일의 날은 28일 욤 하알리야 10일 유대인 대학살 기념일은 27일이고 히브리 달력은 은행과 같은 공공장소 신문의 표제 등에 등장하며 여전히 널리 인정받고 있고 유대인 새해는 이스라엘의 이틀간의 공휴일이고 그러나 1980년대 이후 점점 더 많은 세속적인 이스라엘인들이 12월 31일에서 1월 1일 사이의 밤에 그레고리오의 새해를 기념한고 저명한 랍비들은 여러 차례 이 관행을 날카롭게 비난했지만 세속주의 축하자들에게는 눈에 띄는 효과가 없었고 이스라엘에서 흔히 쓰이는 벽력 달력은 잡종이고 대부분은 유대인의 달보다는 그레고리에 따라 조직되지만 유대인의 새해는 대개 가을인 9월에 시작하여 유대인의 날짜를 작은 문자로 제공한고 힌두교 달력인 판 창가 또는 판지 카는 전통적으로 인도 아대륙과 동남아시아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루니 솔라 달력 중 하나로 사회 및 힌두교 종교 목적을 위한 지역적 편차가 더욱 심하고 그들은 3년마다 태양 주기와 달 주기의 조정에 대해 사이드 리얼 연도에 기초한 시간 계측에 대해 유사한 기본 개념을 채택하지만 달 주기나 태양 주기에 대한 상대적인 강조와 달의 명칭과 새해를 시작하는 것으로 간주하는 시기에 차이가 있고 다양한 지역 달력 중 가장 많이 연구되고 알려진 힌두 달력은 남인도 데칸 지역에서 발견된 샬리바하나 샤카 네팔 북부 중부 지역에서 발견된 비크람 삼 밧 등이며 모두 달력을 강조한고 그들의 새해는 봄에 시작한고 타밀나두와 케랄라 같은 지역에서는 태양 주기가 강조되어 이것을 타밀 달력과 말라얄람 달력이라고 하며 이것들은 1천 년 CE의 후반부에 기원을 두고 있고 힌두 달력은 때로 판 창암이라고도 하는데 동인도에서는 판지 카라 고도 한고 고대 힌두 달력 개념 설계는 히브리 달력 중국 달력 바빌로니아 달력에서도 발견되지만 그레고리력과는 다르고 는 달에 12 달인 태음월 사이클과 거의 365 태양일 사이에 불일치는 조정하기 위해 추가적 인일을 추가 그레고리 오력과 달리 힌두교 달력 지만 복잡한 규칙들마다 한 번씩 33개월까지 여분의 전체를 삽입하는 음력의 무결성을 유지하고 있는 축제들 그리고 cropre 테드 의식은 적절한 계절에 든고 힌두 달력은 베딕 시대부터 인도 아대륙에서 사용되어 왔으며 특히 힌두교 축제 날짜를 정하기 위해 전 세계 힌두교인들이 사용하고 있고 인도의 초기 불교 단체들은 고대 베딕 달력 후에 비 크라미 달력 그리고 그다음에 지방 불교 달력을 채택했고 달의 제도에 따라 불교 축제가 계속 예정되어 있고 불교 달력과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스리랑카 태국의 전통적인 루니 솔라 달력 또한 힌두 달력의 이전 버전을 기반으로 한고 이와 비슷하게 고대 자인 전통은 축제 문자 비문 등을 위해 힌두교 달력과 같은 루니 솔라 체계를 따랐고 그러나 불교와 자인 시간 기록 체계는 부처와 마하 비라의 수명을 기준으로 삼으려 했고 힌두교의 달력은 주의 특별한 출현 일과에 카다 시와 같은 금식일을 관찰하는 것뿐만 아니라 힌두 점성술과 십이지 법의 실천에도 중요하고 베딕 문화는 베딕 의식에 대한 정교한 시간 관리 방법론과 달력을 발달시켰으며 시간 관리뿐만 아니라 태양과 달의 움직임의 특성도 베딕 문헌에 언급되어 있고 예를 들어 카우 시타 키 브라흐마나 19 3장은 태양의 상대적 위치가 북쪽을 향해 6개월 동안 남쪽은 6개월 동안 이동한다고 언급하고 있고 베딕 의식에는 시간 유지가 중요했고 죠티샤는 시간을 지키기 위해 이러한 의식의 요일과 시간을 고정하기 위해 천문체의 움직임을 추적하고 예측하는 베딕 시대 분야였고 이 연구는 6개의 고대 베던가 즉 베다와 연관된 보조 과학 중 하나로서 베딕 사나 탄 산스크리티의 경전이고 오하시 유키오 씨는 이 베던가 분야는 고대 베딕 시대의 실제 천문학적 연구로부터 발전했다고 말한고 베딕 요티샤 과학의 문헌은 CE 2 3세기에 중국어로 번역되었으며 천문학에 관한 리그 베딕 구절은 주 장옌과 지첸의 작품에서 찾아볼 수 있고 Subhash Kak에 따르면 힌두교의 달력의 시작은 훨씬 더 빨랐고 그는 기원전 6676년 삽 타르 시 달력으로 알려진 달력을 언급하면서 그리스 역사학자들이 마우리아 왕을 묘사하고 있다고 인용한고 Vikrami 달력은 Vikramaditya 왕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고 기원전 57년에 시작한고 힌두교 문헌들은 달과 날을 세우기 위해 달의 주기를 사용했지만 태양 주기는 완전한 해를 세우기 위해 사용되었고 이 시스템은 유대인 및 바빌로니아 고대 달력과 유사하여 거의 354일 동안 12개월 동안 365일 이상의 태양일과 1년 동안의 태양일 사이의 불일치를 설명해야 하는 동일한 과제를 야기한고 이들은 하늘의 별들이 형성한 별자리에서 수리아의 입구와 출발을 관찰해 태양년을 추적했는데 각각 30도의 12개 간격으로 나뉜고 다른 고대 인류 문화와 마찬가지로 힌두교도들은 평균적으로 32 5개월마다 한 달을 더 추가하는 월간 월간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여러 시스템을 혁신했고 그들의 달력 유지와 천문학적인 관찰이 더욱 정교해짐에 따라 힌두교의 달력은 복잡한 규칙과 더 큰 정확성으로 더욱 정교해졌고 스콧 몽고메리에 따르면 힌두 달력의 기초에 있는 싯단타 전통은 기독교 시대에 앞서 한때 18개의 문헌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 중 근대에까지 살아남은 것은 단 5개뿐이었다고 한고 이 텍스트들은 프로그램 역행 시차 및 시차 보정을 통해 태양 달 행성의 움직임을 예측하기 위한 구체적인 정보와 공식을 제공한고 이들 고대 학자들은 트루 티의 정확도로 시간을 계산하려고 했고 그들은 달력을 위해 천체의 상대적인 움직임을 정확하게 추적하기 위해 실제 12742km에 매우 가까운 지구의 평균 지름을 계산했고 힌두 달력은 56세기 아랴 바흐와 바라하미히라에 의해 굽타 시대 천문학에서 정제되었고 이러한 것들은 차례로 이전 세기에 수랴 싯다냐로 알려진 다수의 작품에서 표준화되었던 비 다이가 요티야의 천문학적 전통에 기반을 두고 있었고 지역 다양화는 중세 시대에 일어났고 천문학적 토대는 중세시대에 더욱 발전되었고 특히 바르스카라 2세에 의해 발전되었고 후에 조티샤라는 용어는 힌두 점성술을 포함하도록 진화했고 힌두교 달력의 점성술 적용은 그리스 점성술이 알렉산더 대왕과 함께 도착한 후 수세기에 걸쳐 발전했을 것으로 보이는 분야였는데 그들의 별자리는 거의 동일하기 때문이고 조티샤에 관한 고대 힌두교 문헌들은 시간 기록만을 논할 뿐 점성술이나 예언은 전혀 언급하지 않는고 이 고대 문헌들은 주로 천문학을 다루지만 초보적인 수준에 있고 야바나 자타카와 싯단타와 같은 후기 중세 문헌은 점성술과 더 관련이 있고 발리 힌두교 달력 힌두교와 불교는 14세기에 시작된 이슬람 정복 이전인 CE 1천년기에 동남아시아의 저명한 종교였고 힌두교도들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우세했고 그들은 두 종류의 힌두교 달력을 가지고 있고 하나는 210일을 기준으로 한 파우콘 달력인데 이것은 힌디어 방법론을 사용하는 발리 사카 달력이라고 불리는 힌디어 이전의 시스템일 가능성이 높고 의의와 전설은 어느 정도 겹치지만 발리 힌두교의 월명과 축제는 대부분 다르고 천문학적 기준은 힌두교 달력의 천문학적 달력을 힌두 달력은 태양계의 지리학적 모델에 기초한고 이 달력의 상당 부분은 지구 주위의 태양과 달의 움직임에 기초하여 정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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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대교의 달력은 윤년과 윤달을 매년 계산해서 수정하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그들은 그것을 더 나은 방식으로 발전시켜 생활에 적용했는데 힌두의 달력은 불료를 기초로 만들어진 것이라 적용하는 개념이 좀 달랐던것 같고 특히 불교와 힌두교는 지구 상에 매우 넓게 퍼져있기에 한 가지 형태 단일화된 계산 방식으로는 밪지 않았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그래서인지 태양계의 지리학적인 모델을 기초로 만들어졌다고 하므로 이것은 어떻게 만드는 것인지 궁금하지 않을 수없다.

 

출처 : 위키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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