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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력과절기

아테네의 달력들

사루리 2022. 4. 14. 00:53

이제 그리스 쪽으로 넘어와서 보자면 그때도 여러 가지 달력을 개선하려는 움직임이 있었는데 이는 앞서 말한 바롸 같이 천제의 움직임이 다르므로 그들의 날짜와 계절과 절기가 맞지 않기에 벌어지는 현상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며 그런 움직임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도시 아테네에서도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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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톨리안 달력과 애티크 달력

아이톨리안 달력은 리그 전체에 걸쳐 사용되었고 또한 기원전 2세기경에 리그가 해체될 때까지 서부 중부 그리스 전역에서 사용 중인 아이톨리안 달력을 발견할 수 있었고 아테네 달력이라고도 알려진 애티크 달력은 오늘날 가장 잘 알려진 지역 중 하나이고 월의 이름이 무엇이고 달력이 어떻게 증명되었는지를 상세히 기술할 수 있는 수많은 기사가 있고 애티크 달력은 12개월과 29일에서 30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는 지금의 달력과 매우 흡사하고 때때로 애티크 달력은 13개월이고 다른 계절에 맞춰 축제를 지속하기 위한 중간 연도를 가진고 게다가 애티크 달력은 달 주기에 맞추어 축제를 열기 위해 여분의 날을 만들었고 달력의 축제 버전과 함께 달은 달의 주기에 해당하는 축제장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고 그 해는 또한 그 해에 복무한 아르콘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고 30일이 있는 달을 전체 달이라고 하고 29일이 있는 달을 할로우 달이라고 했고 이것은 달의 주기 때문이었고 두 번의 달 주기는 그들에게 대략 59 06일이었고 애티크 달은 우리가 비교를 위해 현재 가지고 있는 달과 일치할 수 있다는 추가적인 증거가 있고 축제 달력과 함께 아테네 달력은 공존하는 시민 달력을 가지고 있었으며 프라이 타니를 바탕으로 했고 이 달은 36일 또는 37일이었고 6개의 피트라니 무리와 4개의 무리로 나뉘었고 그러고 나서 이것은 12개월 달력뿐만 아니라 시간을 가리키는 데 사용될 수 있는 10개월 달력을 만들었고 이 달력이 존재한 주된 이유는 국회 내의 금융거래를 추적하기 위해서였고 매월 35일에서 38일 사이에 지속되며 이는 축제 달력에서 추가 달을 구성하고 한여름에서 한여름까지 계속된고 하지만 끊임없이 변화하는 부족의 수 때문에 이 달력은 그들과 함께 바뀌었고 그래서 축제와 금융 달력의 분리 재무력에 대한 많은 설명들은 아르콘 왕조 시대의 다양한 글과 비문에서 나온고 달력의 모든 증거는 아테네 인들이 결코 그들의 달력을 맞추거나 특정한 날들 사이의 관계를 끌어내기 위한 시스템을 고안한 적이 없다는 이론을 뒷받침한고 학자들은 사람들이 달력을 서로 다른 사람들과의 다른 행사들에 대해 따로 언급했다고 추측한고 자세한 기록이 많이 남아 있지 않아 보어트 달력상의 역사는 매우 제한적이고 모든 달은 음력에 맞게 계절에 따라 이름을 짓고 번호를 매기고 조정했고 고대에는 달력이 더 잘 알려진 그리스 도시국가들과 그들의 달력 체계와 유사하게 사용된 것으로 언급되었고 보어티아 달력의 초기 증거는 헤시오드에서 나왔고 해석을 위해 논의되고 있고 헤시오드의 달 회상에는 단 한 달만 포함되며 이는 보어티아와 연관된 다른 달력에는 나타나지 않는고 이러한 정보의 격차는 학자들에게 보아 티아 고대와 고전 사이의 달 구성에 변화를 시사한고 그리스의 대부분의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보에 오티 아는 달력을 3분의 1로 나누었지만 날짜를 세는 방법은 달랐고 한 체계는 날짜를 서수 숫자로 나타냈고 다른 체계는 달을 반으로 나누기 위해 공통적인 그리스 용어를 사용했으며 세 번째 체계는 월을 십자로 나눈 것을 가리켰고 달 자체가 어떻게 분류되었는지에 있어서 이처럼 다양하기 때문에 역사학자들이 달력에 대한 확답을 하기는 어렵고 엘리언 달력에 대한 정보는 드물고 매우 황량하고 발견되는 정보의 대부분은 핀다르라는 이름으로 학자에 의존하고 있으며 그가 몇 달과 달력의 구성을 명명하고 있지만 많은 것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고 핀다르의 저작은 해석에 맡겨져 있으며 이와 같이 학자들 사이에 어떤 버전이 옳은지에 대한 논쟁을 불러일으키기도 한고 잘 알려진 한 가지 결론은 동지 무렵부터 시작되는 엘리언 달력에 달려 있고 하지만 이것은 왜 달력이 과거에 달력을 중심으로 돌아가지 않았을지도 모르는 계절과 관계를 갖는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논쟁거리가 되고 있고 대부분의 다른 달력들이 동의하듯이 올림픽 경기가 여름에 개최되었다는 것을 암시하는 많은 증거가 있는데 이것은 연초에 이것을 제안하는 것이 타당할 것이고 이것은 아테네의 경우와 같이 많은 지역들이 그들의 달력을 본떠서 만들 것이고 엘리스가 동지에서 시작한다는 생각을 반박하는 이 예도 따를 것이라고 단정하는 것이 타당할 것이고 엑스포우리아 달력은 고대 그리스의 에피다우로스 지역이었고 기원전 4세기경에 공식 달력으로 가장 널리 선언되었고 달력 건설은 독일 태생의 수학자 아브라함 프라운 켈에 의해 시행되었으며 가장 널리 받아들여진 주문서로 보인고 라 코니 안 달력에는 스파르타 달력을 따르는 것으로 추정되는 몇 달이 있으며 같은 달까지 포함되어 있고 스파르타이거나 주변 스파르타 지역에 속하는 것으로 증명된 달들이 많아 스파르타와 라코니아는 달력을 공유했을 것으로 추정된고 라 코니 안 달력에는 날짜의 이름에 대한 경구적 자료가 거의 없고 달력은 날짜와 관련된 몇 개의 숫자를 가지고 있지만 특정 날짜에 대한 용어를 구체적으로 결정할 수 있는 방법은 없고 로크 리스 자체는 동부 로크 리스와 오졸 리언 로크 리스로 나뉘어 있는 것으로 보인고 로크 리스 동부는 달력에 대한 잔해가 거의 없지만 기원전 1세기 전까지만 해도 이웃한 두 마을에는 달력이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기에 충분하고 동부 로크 리스 달력에서 3개월은 스카 페리아와 비슷한 달이고 2개월은 트로니 온과 비슷한 달이고 그러나 스카 페리아나 스루 니온 모두 달의 순서를 밝힐 수는 없고 또한 단 하나의 날짜만 확인되며 이는 트론 니온 달력에서 발견된 월에 해당된고 이 날짜로 알려져 있고 오졸 리언 로크 리스 달력은 에톨리아 연맹이 해체된 후 로크 리스가 에톨리아의 통치에서 벗어나면서 생겨났고 이것은 기원전 2세기 무렵에 확인된 달력이 있는 것이고 오졸 리언 로크 리스 달력에서 발견된 달은 둘째 달 아홉 번째 달 열한 번째 달을 제외하고 모두 증명되었고 특히 오졸 리언 로크 리스 달력은 델포이 달력과 일직선이 일치하여 첫 달은 델포이의 부카티오스에 해당하고 나머지는 순차적으로 뒤따른다는 것을 보여준고 그러나 로크리아 달에 대해 알려진 대부분의 정보는 델피에서 온 것이며 로크 리스의 고유 정보는 거의 없고 며칠은 달력에서 처음 20일만 확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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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디언 달력과 테살리안 달력

초기 번역은 알파와 함께 사투리에 치우친 반면 후기 번역은 eta와 함께 코인 형태를 사용한고 기독교 시대 1세기 이전이 되어서야 숫자 명칭이 시작된고 로디안 달력에 대한 증거는 풍부하고 많은 비문에서 나온고 1년 중 모든 월이 일 수뿐만 아니라 해당 월의 모든 월이 제시되고 있고 그러나 그 이름이 알려지기는 했지만 그 달의 질서와 구성은 확정적인 해답은 아니고 실제 달력에서 발견되는 자원의 양에 대해 고대 자료에서 달력을 언급하는 것은 극히 드물고 방대한 양의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로디언 달력은 아테네 달력으로서 거의 광범위하게 연구되고 있고 테살리안 달력은 펠라 스기오 티스와 헤스티아 오티스의 달력과 상당히 흡사했고 테 살리에 서는 월을 로 알려진 학기로 나누었고 그 달의 순서는 고대 비문의 다른 순서에서 짜 맞춘 것이고 테살리는 페르 헤이안과 마그네시아 등 주변 지역보다 월이 달랐지만 월 내 날짜를 세는 방법론은 비슷했고 그러나 마그네시아에서는 다른 그리스 지방과 같은 신들의 이름을 따서 달 이름이 붙여졌고 30년이라는 시간이 사용되었고 10년을 더하면 지난 10년 동안 테살리안 지역은 거꾸로 세어졌음을 알 수 있고 테살리안 달력은 로마시대에만 표준화되었고 이전에 모든 폴리스들은 각각의 축제에 기초하여 그들만의 달력을 가지고 있었고 모든 그리스어 억양이 라틴어 문자로 그대로 전해지지만 한 가지 예외는 다음과 같고 형식적인 이유로 이 글에서 악센트 라틴어 문자 letter는 악센트 오 마이크론이 아니라 악센트 오 마이크론 악센트를 결합한 유니코드의 광범위한 불완전한 구현 때문에 비잔틴 톤 디아 크리트 마크의 적절성은 논쟁의 여지가 있고 예리한 억양으로 렌더링 된 간단한 표시는 영어 단어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사전 엠파시스와 같은 발음일 수 있고 다른 분음 부호는 미묘한 차이 때문에 문제를 제기하지만 유사하고 일찍부터 사용하지 않게 된 토날 그리스어에게는 아마도 이 달력들 중 많은 수가 만들어지기 전에 모든 내기가 어긋난고 C와 K는 ch chi를 제외하고 동등하고 라틴어 문자 C는 현재 그리스어에서 빌려온 라틴어 단어에만 사용되고 있지만 그리스어를 영어 문자로 렌더링 하려면 K가 더 선호된고 예 그리스어 영어 번역 쿠니코이 영어 번역 cynics를 위한 라틴어 cynici사용 가능한 서식이 변경됨에 따라 번역 규약이 바뀌었고 많은 오래된 텍스트들은 이제 쓸모없는 양식을 사용한고 유일한 확실한 것은 그리스어 원문을 면밀히 검토하고 고대 원문에 쓰인 모든 억양을 의심스럽게 다루는 것이고 라틴어 문자 y는 이전에 그리스어 업 실론을 대문자 u를 번역할 때 사용되었고 비록 웁실론에서 파생되었지만 영어에서 y는 오래된 영어 글자를 대체하도록 개조되었고 현재 사용되는 여러 가지 용법 중 고대와 고전 시대의 웁실론과 동등한 것은 하나도 없고 그리스어를 나타내기 위해 악센트로 된 영어 문자를 사용할 때 모호한 영어 y는 이제 더 이상 사용되지 않으며 현재 영어로 확립된 그리스어와 그들의 라틴어 인식만을 위해 유지된고 히브리 달력은 유대 달력이라고도 불리며 오늘날 유대인의 종교적 준수 그리고 이스라엘 주의 공식 달력으로서 사용되는 루니 솔라 달력이고 그것은 많은 의례적인 용도 중 유대인의 명절 날짜와 토라 부분의 적절한 대중적 낭독 야흐지트 그리고 매일 시편 낭독을 결정한고 이스라엘에서는 종교적인 목적으로 사용되며 농업의 시간대를 제공하며 양력과 함께 공휴일의 공식 달력이고 현재의 히브리 달력은 바빌로니아의 영향력을 포함한 발전 과정의 결과물이고 탄 나이트 시대까지 달력은 새로운 초승달을 사용했으며 보통 음력 12월과 태양년 사이의 차이를 수정하기 위해 23년마다 월이 더해졌고 그것이 추가된 해는 고대 이스라엘의 자연 농업 관련 사건들에 대한 관찰에 근거한 것이었고 아모라 시대를 거쳐 지오닉 시대로 접어들면서 이 시스템은 오늘날 사용되는 메토닉 사이클의 수학 규칙에 의해 점차적으로 대체되었고 원칙과 규칙은 12세기 미쉬네 토라에서 마이모니데스에 의해 완전히 성문화 되었고 마이모니데스의 작품도 사원이 파괴된 지 몇 년 후를 현대 창조 시대의 안노 문둥이로 세는 것을 대신했고 히브리어 음년은 태양년보다 약 11일이 짧으며 19년의 메토닉 사이클을 사용하여 이를 태양년에 맞추어 가져오는데 2년 또는 3년마다 월간 월이 추가되어 19년에 총 7회씩 된고 이 중간 수정을 하더라도 히브리 달력의 평균 연도는 현재 평균 열대 해보다 약 6분 40초 길어서 216년마다 히브리 달력은 현재 평균 열대 해보다 하루 뒤쳐지게 된고 중세 이후 달력에 사용된 시대는 안노 먼디이고 아노 도미니와 마찬가지로 그 시대를 위한 아노 먼디의 말이나 약어가 그 일자를 따르기보다는 그 일자를 적절히 앞질러야 한고 이 시대의 시대는 창세기 창조 설화에 따르면 세계가 창조된 순간이고 AM 5782는 2021년 9월 6일 일몰에 시작돼 2022년 9월 25일 일몰에 끝난고 아주 초기부터 바빌로니아 달력은 근동 국가들에 의해 널리 사용되고 있었고 히브리 성서 어디에도 이 추가 달에 대한 언급은 없지만 이스라엘 자손이 사용하기도 했던 이 구조는 추가 월의 중간 수정을 통해 태양 주기에 더 가까워지도록 월의 간격을 두면서 음력 달을 기준으로 한 것이었고 월명 성서적으로 특권 이전의 달력에 대한 언급은 이름보다는 숫자로 식별된 12개월 중 10개월을 포함한고 바빌로니아 포로가 되기 전 타나크에서는 4개월의 이름만 언급된고 이 모든 것이 가나안 사람의 이름이라고 여겨진고 이 이름들 중 마지막 세 가지는 제1사원의 건물과 관련하여 언급되었을 뿐이며 H ulkan Ulfgard는 가나안 사람의 명칭은 거의 사용되지 않는 것을 사용하는 것이 저자가 의식적으로 아치화 용어를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따라서 안의 인상을 주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고 중요한 이야기 바빌로니아 포로생활 동안 유대인들은 몇 달 동안 바빌로니아 이름을 채택했고 바빌로니아 달력은 수메르 달력에서 직접 내려왔고 이러한 바빌로니아 월명은 현대 시리아 달력과 현대 아시리아 달력과 공유되어 공통의 기원을 나타내고 있고 그 기원은 바빌로니아의 달력이라고 생각된고 일부 기독교인과 카라이트 소식통에 따르면 고대 이스라엘의 전통은 1 니산이 보리가 익을 때까지 시작하지 않는다는 것으로 봄의 시작을 알리는 시험이었고 보리가 무르익지 않으면 니산 앞에 월계 수월이 더해지곤 했고 1세기에 요셉 푸스는 이렇게 말했고 모세는 니산을 축제 첫 달로 임명했다 그는 신성한 예배에 관련된 모든 일들에 대해 연도의 시작을 알렸으나 팔아서 사고 다른 일상적인 일들 때문에 고대의 질서를 보존했고 에드윈 티에 일은 고대 북부 이스라엘 왕국이 1 아비브에서 시작하는 성스러운 새해를 이용하여 몇 년을 세었고 남부 유다 왕국은 1 티슈 레이에서 시작하는 시민 새해를 사용하여 몇 년을 세었다고 결론지었고 이스라엘 왕국의 관습은 바빌론뿐만 아니라 그 지역의 다른 나라들의 관습이기도 했고 유다의 관습은 현대 유대교에서 계속된고 과거 번호 부여년수법현재의 안노 먼디 연도 번호 지정 제도가 도입되기 전에는 다른 시스템이 사용되었고 초기에는 엑소더스와 같은 중요한 역사적 사건에서 연도가 계산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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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주제 시대에는 서아시아에서 해당 국가의 군주의 즉위 연도에 따라 연호를 사용하는 것이 널리 행해졌고 이 관습은 연합 이스라엘 왕국 유다 왕국 이스라엘 왕국 페르시아 등이 뒤따랐고 게다가 왕들의 저자는 다른 왕국의 군주의 해로 볼 때 군주의 즉위 연도를 부여함으로써 두 왕국의 날짜를 조율했지만 일부 해설자들은 이러한 날짜가 항상 일치하지는 않는다는 점에 주목한다.

 

출처 : 위키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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